2005년 11월 28일 월요일

삼성전자의 LG 타임머신 TV에 대한 반응

아래는 삼성전자에서 제공한 LG의 타임머신 TV에 대한 대응책에 관한 신문기사. 발췌.


이 중 LG전자의 `타임머신 TV'는 유통가에서 히트작으로 여겨지고 있어 LG전자가 LCD TV 등에 이 기술을 확대 적용할 계획을 갖고 있는 데 반해 삼성전자에서는 관련 제품을 출시하지 않아 그 이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하드디스크 내장형 PDP TV 출시를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이 기능을 채택한 PDP TV를 출시할 계획은 없다는 입장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하드디스크 내장형 PDP TV를 출시하지 않는 이유는 기술적인 문제 때문"이라며 "하드디스크를 내장할 경우, 열이 많이 발생하는 데 최악의 경우, 화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하드디스크가 돌아가면서 나는 소음도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면 제품 출시를 고려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이러한 문제로 출시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자체 조사 결과, 아직까지 하드디스크 기능이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는 기능으로 나타난 것도 하나의 이유라고 설명했다.


옙. 삼성에 따르면, 거의 모든 가정에서 가지고 있는 PC는 화재의 위험을 안고 있었군요. 같은 맥락으로 보자면 전국에 널려 있는 IDC는 거의 폭탄과 같은 위험장소로 분류해서 철저한 보안과 함께 도심지에서 외곽지역으로의 이전을 심각하게 고려해아 할 상황이겠는 걸요.

기술에 대해서 잘 했다 못 했다 정도로 상대방 회사의 제품을 깎아 내리는 것은 OK. 하지만 이런 치졸한 협박성 발언을 남발하는 건 좀 문제가 있다고 보이네요. 사실 국제적으로 PVR (국내에서는 타임머신기능이라 부르고 있음)이 상당한 이슈가 되었고, 미국에서는 Tivo 박스를 이용한 케이블의 PVR 지원, 유럽에서는 각종 위성방송 Settop BOX에서의 PVR 기능 지원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지요. 크기싸움에만 치중하는 국내 환경에 비해 국제적으로는 화려하고 손쉬운 User Interface와 다양한 부가기능의 추가가 많이 이루어지는 듯 합니다만.

부디. 저런 방식의 흠집 내기는 지양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 1개:

  1. 어이 상실;; 개념은 밥말아 드셨나.

    죄송합니다. 저희가 기술이 좀 딸립니다. 뭐 이런 거 바란 건 아니지만 좀... 어이가 없다.

    답글삭제